2021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

기간 : 2021년 10월 21일 ~ 10월 23일

장소 : ICC JEJU & 제주전역


구만섭
제주특별자치도 도지사 권한대행
행정부지사
구만섭
제주특별자치도 도지사 권한대행
행정부지사

제주의 해양가치를 알리고, 지구촌 해양레저 인구를 잇는

글로벌 축제가 ‘평화의 섬’ 제주에서 막을 올렸습니다.

 

제주 국제해양레저박람회에 함께해주시는 여러분, 환영합니다.

미래학자들은 해양레저산업을 미래 중요 성장산업으로 꼽고 있습니다.

대륙과 해양의 교차점에 위치한 한반도는 다양한 해양문화와 해양산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면이 바다인 제주는 개방적·진취적인 해양의 기상과 청정한 자연환경으로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보물섬으로 자리 매김 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 세계 관광산업이 크게 위축됐지만, 해양레저에 대한 관심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습니다.

세계해양레저협회(ICOMIA)에 따르면 캐나다에서 보트 판매가 증가했고, 중동지역은 보트 운항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추가로 마리나 개발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미국의 해양레저 업계는 정부의 고용지원 정책과 어우러져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고, 우리나라 역시 보트 판매량이 느는 등 해양레저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이동과 활동이 제한되면서 해양레저를 통해 힐링하고 있는 지금이 해양레저산업이 큰 도약을 이룰 기회입니다.

제주도정은 해양레저관광산업의 거점이 될 수 있는 “해양레저체험센터”를 서귀포항만 내에 시설하는 등 인프라를 확충하고, 어촌·어업인과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해양레저 생태계를 만들고 있습니다.

해양레저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첨단기술을 융합한 오션뉴딜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활용한 온라인 프로그램 개발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해양레저로 오션뉴딜 선도’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우리 바다를 생활의 공간에서 세계를 향해 열린 기회의 공간으로 확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합니다.

대한민국의 해양레저 허브로 나아가는 제주의 여정에 늘 함께하시며, 응원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박람회에 함께 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