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

기간 : 2021년 10월 21일 ~ 10월 23일

장소 : ICC JEJU & 제주전역


하민철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조직위
조직위원장
하민철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조직위
조직위원장

안녕하십니까.

2021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 조직위원장 하민철입니다.

 

코로나팬데믹의 장기화로 인해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이번 2021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도 정상적으로 개최할 수 있을지 우려했습니다만, 해양수산부, 제주특별자치도 공직자분들의 노고와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의 정성으로 성공적으로 치룰 수 있게 되어 너무나 다행스럽고,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국민소득 3만달러 시대에는 레저인구의 관심이 육상에서 해양으로 이동한다고 합니다.

이미 많은 선진국들이 그러한 과정을 거쳤고, 선진국으로 진입한 대한민국도 정부가 마리나 항 사업을 비롯한 해양레저산업에 막대한 예산을 투입하고, 지자체들도 앞 다투어 해양 레저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해양경제는 어업중심의 1차 산업이 중심이였으나,

이제는 해양레저가 해양경제를 선도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고 감히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2021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는 “해양레저로 오션뉴딜 선도”라는 대주제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대한민국해양레저가 하나의 산업군으로 확실히 자리 매김을 할 수 있도록 법·제도 마련의 계기가 마련되고, 정부와 지자체, 산학이 원활한 정보 교류와 협력을 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발전은 물론, 동북아시아의 해양레저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심각한 코로나 상황으로 여러모로 쉽지 않은 여건에서도 발제와 토론에 참여해주시고, 전시, 체험 등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거듭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