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

기간 : 2021년 10월 21일 ~ 10월 23일

장소 : ICC JEJU & 제주전역


송재호
국회의원
송재호
국회의원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 제주시갑 국회의원 송재호입니다.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1 제주 국제해양레저박람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안전한 행사 개최를 위해 불철주야 준비해주신 하민철 위원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박람회를 주최·주관해주신 해양수산부·제주특별자치도 및 (사)제주해양레저협회에도 감사 말씀 전합니다. 오늘 박람회를 계기로 제주의 해양레저 산업이 더 활성화되길 바라며, 저 역시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사면이 바다인 제주도에서 바다는 우리 삶의 일부분이자 제주도민의 삶을 지탱해주는 먹거리입니다.

특히 해양레저산업은 제주 오션 뉴딜 사업으로, 매년 많은 관광객이 해양레저를 즐기고자 제주를 방문합니다.

국내 해양레저산업의 부가가치는 5.8조원이며, 해양관광은 전세계 16위권에 달할 만큼 경쟁력이 높습니다.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며, 우리는 지금의 노력을 배로 늘려 해양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해나가야 합니다.

 

다만 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19로 국내여행이 감소됨에 따라 해양레저산업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해외 관광객은 사실상 최저수준으로 감소했고, 4단계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국내 여행도 큰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위기가 곧 기회이듯, 곧 다가올 ‘위드 코로나’와 함께 해양레저산업도 새로운 도약의 기초를 닦아야 합니다.

 

지난 5월 여의도에서 열린 ‘해양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에서 제주도 해양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해 많은 분들이 좋은 말씀 해 주셨습니다. 당시 논의되었던 내용을 토대로 국가 차원의 해양레저산업 육성, 지역관광 상품과 연계 및 레저산업 다변화를 고민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특히 오늘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국제해양레저박람회가 개최된 것이 뜻깊습니다. 많은 분이 해양레저 활성화에 공감해 참여해주시고, 코로나에 굴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 박람회에 컨퍼러스 뿐 아니라 전시관·공모전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앞으로 제주 해양레저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오늘 박람회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