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

기간 : 2021년 10월 21일 ~ 10월 23일

장소 : ICC JEJU & 제주전역


오영훈
국회의원
오영훈
국회의원

안녕하십니까.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국회의원 오영훈입니다.

 

2021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부터 3일간 열리는 여정의 시작을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해양레저 활성화를 위해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 조직위원회 하민철 위원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오늘 행사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챙겨주신 해양수산부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해양레저협회의 모든 관계자분께도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환상의 섬 제주에서 해양레저는 빼놓을 수 없는 관광산업입니다.

제주와 밀접한 산업인만큼 레저산업의 활성화는 제주경제 발전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국내·외 이동이 제한되면서 제주 또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관광산업을 비롯한 전반적인 분야의 산업 성장이 위축했고 일자리와 소득 등 기본적인 삶의 요소들이 불안정해졌습니다.

 

그러나 희망은 있습니다.

현재 도내 1차 백신 접종률은 56.8%이고, 전국 1차 접종률은 57.7%인 만큼 코로나19 종식도 멀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아름다운 섬이자 레저산업의 중심지인 제주에서 많은 이들이 마스크 없이 예전처럼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기를 간절히 희망하고 기원합니다.

 

오늘부터 열리는 박람회에서 포스트코로나 시대 해양레저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며 제주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 역시도 해양레저산업이 계속 성장해 나가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귀한 시간 내시어 행사에 참석해주신 내·외 귀빈께 다시 한번 환영과 감사 인사를 드리며 행사를 개최해주신 제주국제해양레저박람회 조직위원회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3일간의 여정이 무사히 안전하게 끝날 수 있기를 바라며 해양레저산업의 무궁한 발전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